동화기업 보드 및 건장재 사업의 비전을 논의하고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한 '소재총괄 매니저 워크숍'이 1월 23일부터 24일까지 동화컬처빌리지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보드 및 건장재사업부 관련 팀장급 이상 매니저들이 1박 2일간 함께하며 소재사업군의 2025년 상반기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부서별 목표와 세부 전략을 한자리에 모여 공유하는 것은 원활한 협업의 기반을 만들어가는 토대가 되는 법. 채광병 동화기업 대표는 오프닝 섹션에서 '도전과 혁신'을 주제로 팀워크와 협력의 중요성을 특히 강조했다. 협력 정신을 상징하는 'TEAM(Together Everyone Achieves More, 모두가 함께한다면 더 나은 것을 만들어 낼 수 있다)'의 가치를 소개하며 모든 구성원이 한 팀으로 나아가길 독려했다.



함께 만드는 미래 청사진
워크숍 첫날 오전부터 본격적인 전략 발표가 쉼 없이 이어졌다. 각 본부 및 부서는 지난해 성과와 새로운 사업 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그에 따른 상반기 실행 과제와 타 부서 지원 요청 사항 등을 점검했다. 먼저 보드영업본부는 지속적인 혁신과 변화 등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주요 전략 및 세부 내용을 제시하며 논의를 이끌었다. 기술혁신실은 연구 및 생산 관련 세부 전략을 공유했고 구매물류본부와 건장재사업부, 그리고 표면재사업부 등 각 부서들이 전략 실행 계획을 차근차근 제시했다. 이어 ESG 전략 세션에서는 글로벌 트렌드와 이에 따른 동화의 ESG 목표가 심도 있게 다뤄졌다.
이번 워크숍은 단순한 전략 발표장에 그치지 않았다. 내용적인 깊이는 물론 발표자 및 이를 경청하는 구성원들의 열의와 태도가 남달랐다. 특히 각 부서별 발표가 끝날 때마다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활기가 넘쳤다. 이를 통해 워크숍에 참여한 구성원들은 부서 간의 목표를 깊이 이해하고 동화그룹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도전과 혁신의 정신으로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는 동화인들, 이들의 의지는 워크숍을 통해 다시 한번 단단히 다져졌다.


